글로벌 일류기업 육성, 경쟁력 있는 기업환경조성, 소득 및 일자리 창출
2023.04.10 09:31
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권역별 협의체를 개최했다.
지난 6일 경주시 국제문화교류관 회의실에서는 2023년 제1차 남부권 산업 협의체가 열렸다.
이날 협의체는 경북 남부권역의 자동차부품산업에 대한 경제 현황과 필요 교육훈련 및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.
특히 원자재, 전기요금 인상으로 인한 순이익의 감소, 채용시장 내 현장기술직 인력공급의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 해결을 위해 적절한 교육훈련 공급과 청년층의 지역 외 유출 감소를 위한 정책지원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.
지난 4일 구미시 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중회의실에 열린 2023년 제1차 서부권 산업 협의체는 지역 내 중소기업채용시장과 경제적 현황과 함께 필요 교육훈련 도출 및 정책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.
이후 산업별 연구회는 이날 파악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계 및 연구계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해 이론적 해결 가능성을 검토하고 사업화를 위한 안건화 및 키워드화를 논의할 예정이다.
이달희 경북 경제부지사와 고병헌 경북경영자총협회 회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2013년 설립된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정부, 자치단체, 산업계, 노동계, 학계 등 여러 주체가 참여해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고용창출에 앞장서고 있다.
출처 : 경북일보 - 굿데이 굿뉴스(http://www.kyongbuk.co.kr)